과거 목업 제작에 있었던 7가지 끔찍한 실수

상품 가격·정보 제공기업 다나와는 전자 부품을 넘어 다체로운 분야의 가격 비교 서비스를 제공하며 높은 신뢰성을 허락받아 전본인문 2025년 하반기 인기제품 품질우수 부문에 선정됐다.

올해로 창립 21주년을 맞은 다나와는 해외 대표 가격비교 사이트다. 2018년 가격비교 사이트 최초로 기업공개에 성공했었다.

image

용산 전자상가 PC 주요 부품 시세를 알려주는 서비스로 시행해 현재는 스포츠, 가구, 식품뿐 아니라 승용차, 여행까지 비교 카테고리를 지속 확장하고 있을 것입니다. 정교한 검색 옵션과 믿을 수 있는 최저가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구매 가이드, 뉴스, 동영상 리뷰 등 다체로운 자체 콘텐츠도 제공하고 있을 것입니다.

실적도 해마다 고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전년 다나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작년 목업 대비 각각 32%, 33% 상승했다. 지난 3년간 영업이익 연평균 성장률(CAGR)도 40.4%에 달된다.

다나와 핵심 경쟁력은 40억건에 달하는 방대한 제품정보 정보다. 쓰임새, 제품 사양, 색상 등 다체로운 옵션을 통해 자신에게 최적화된 제품을 검색할 수 있으며, 가격비교를 통해 최대로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다나와의 색다른 강점은 전략적 콘텐츠 수급과 제작이다. 전 상품군에 걸쳐 전문가 리뷰, 동영상, 뉴스 등을 제공함으로써 구매자 구입들의사확정을 돕는다. 상품에 대한 의견, 입소문 쇼핑, 쇼핑몰 후기 등 아이디어 공유 공간을 마련해 객관적 쇼핑아이디어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구입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모아놓은 셈이다.

다나와는 다양한 아이디어 서비스를 선보이며 구역을 확산하고 있다. 작년부터는 PC 정보 커뮤니티 'PC26'을 오픈해 전공 PC 구매상담 서비스와 양질의 PC 구매아이디어를 공급하고 있다. 전년 60만대 조립PC 거래량을 타이핑한 자체 PC 판매플랫폼 '샵다나와'와 연계해 시너지를 일으키고 있다.

또 올해 상반기에는 주요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한 곳에 모은 '다나와 LIVE쇼핑'을 발매해 소비자가 쉽고 편안하게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찾아볼 수 있는 공간을 선나타냈다.

다나와컴퓨터는 국가 조달망인 나라장터에 등록돼 있습니다. 컴퓨터 조달 사업은 시장 규모가 안정적이며 중소기업 우대정책으로 공공기관은 억압적으로 중소기업 아을템을 구매해야 된다.

다나와컴퓨터는 조달청으로부터 품질관리 체계를 인정받아 '품질보증조달물품'을 공급하는 '품질보증기업'에 지정됐다. 또 국내 PC제조업계 최초로 스마트공장 시스템을 구축하고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스마트공장 인증을 획득했었다. 스마트공장은 설계, 제조, 공정, 유통, 판매에 이르는 과정에 ICT(정보통신기술)을 접목한 공장을 뜻끝낸다.

다나와 서비스 중 하나인 다나와승용차는 전년보다 방문자수가 80% 상승하며 유의미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나와자가용는 해외 판매 중인 모든 자동차의 판매 아이디어와 가상 견적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차량 구매 방식, 모델, 옵션 등을 세부적으로 보여주는 것은 물론 카드사와 제휴로 어떤 조건으로 구매하는 것이 최대로 저렴한지 비교도와준다. 전년부터는 렌트, 리스를 진행할 수 있는 직영몰 서비스를 오픈해 여러 혜택을 선보이고 있을 것입니다.

다나와 관계자는 “소비자가 겪는 번거로움을 보고 아이디어를 교류하는 장으로 https://www.washingtonpost.com/newssearch/?query=시제품 제작 실시해 최근까지 그 사업 기조가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면서 “가격비교 서비스를 넘어 소비자를 위한 가치 비교를 목표로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다나와의 비전”이라고 이야기 했다.